본문 바로가기
BTS

방탄소년단 BTS 콘서트 티켓팅 꿀팁 대방출

by BaeBora 2022. 3. 3.
반응형

이번 2022년 3월 10일(목), 12일(토), 13일(일)에 열리는 방탄소년단 BTS의 서울 콘서트는 국내에서 약 2년 반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공연인 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오래된 BTS의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공연 티켓팅이 얼마나 치열한 지 알고 있기 때문에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겠지만, 이번에 처음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티켓팅을 하는 늦덕인 팬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 분들 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공연이 없었던 시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팬층은 더 넓고 두터워져 이번에 처음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티켓팅을 하는 팬들까지  더욱 치열해진 티켓팅의 꿀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엔 여러 가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오프라인 콘서트 티켓팅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추첨제가 아닌 일명 '피 터지는 티켓팅'이라고 불리는 '피케팅'에  앞으로 참여할 가능성이 있는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미리미리 티켓팅의 꿀팁을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티켓팅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

먼저, 티켓팅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사전 준비를 마쳐야 한다.

첫 번째로 위버스 샵, 위버스, 인터파크 티켓. 이 세 가지 앱의 계정을 준비한다.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새로 만든다. 이때 매우 중요한 주의사항은 반드시 위버스 샵과 위버스 두 앱에서 콘서트 실 관람자의 같은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위버스 샵에서 멤버십 부분에 들어가 공식 아미 멤버십을 구매한다. 멤버십은 25000원과 17500원 두 가지가 있으니 내용을 읽어보고 선택해 구매한다. 아미 멤버십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위버스에 디지털 아미 카드가 생긴다. 그럼 멤버십 가입 완료가 끝난 것이다. 그리고 난 후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혹은 앱을 설치하고 들어간다.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만든다. 이 때도 반드시 본인의 이름으로 만들어야 하며, 14세 미만도 꼭 본인의 이름으로 ID를 만들어야 한다.

팬클럽 예매 참여 신청 완료하기

이번 한국 콘서트는 추첨제가 아닌 100% 티켓팅으로만 갈 수 있다. 2월 17일 (한국시간 2PM) ~ 21일 (한국시간 2PM)  팬클럽 예매 참여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신 분들은 (예매 참여 신청을 한 분들만 티켓팅 가능) 2월 28일부터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 들어가면 BTS 한국 서울 콘서트 페이지가  있고, 거기서 아미 멤버십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고 위버스 로그인을 하면 자동 인증된다. 
티켓팅 자체가 아미 멤버십만 진행할 수 있어서 위버스 아미 멤버십에 등록된 사람이 인터파크 티켓의 해당 ID의 사람과 동일하다는 정보 연동을 위한 작업으로 참여 신청을 미리 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꼭 기간 내에 아미 멤버십 인증을 마쳐야 다음 마지막 단계인 티켓팅을 할 수 있다.

반응형

3월 3일 목요일 오후 8시 (한국시간) 티켓팅 시작

대망의 티켓팅은 2022년 3월 3일 목요일 오후 8시(한국시간)에 시작되며, 한 사람이 공연당 1장씩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는 총 3회에 걸쳐서 하므로 3일 날짜별로 하나 씩 총 3장의 티켓을 구매가 가능하다. 그러나 가족 친구 지인 등 함께 관람하고 싶은 사람과 옆자리 구매가 거의 불가능하다. 운 좋게 서로 티켓팅에 성공해서 공연장에 가는 건 같이 갈 수 있어도 관람은 따로 떨어져서 하게 된다. 옆자리 예매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방탄소년단_콘서트_단체사진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티켓팅을 앞서 중요한 꿀 팁은 첫 번째로, 인터파크 티켓 회원 정보에 들어가서 나의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미리 저장해 둔다. 미리 저장해 두면 해당 칸이 자동으로 채워져서 보이기 때문이다. 이 작업을 미리 해놓지 않았을 때 나중에 티켓팅을 할 때 직접 다 일일이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그 시간만큼 남들보다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어 티켓팅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

 

두 번째로 고 사양 게임이 잘 돌아가는 PC방에서 티켓팅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인터넷 사용의 경우 크롬으로 사용하고 인터파크 티켓 팝업창이 막혀있는 것을 미리 풀어준다. 티켓팅 창을 4~5개 정도 미리 띄워놓는다. (미리 로그인을 한 시간 전에는 해두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보통 티켓팅 시작 30분 전부터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더러 발생하기 때문이다.  해당 티켓팅 시간에 사람들이 다 일시적으로 몰려서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로그인 자체가 안 되는 경우 발생하는 일이 많다.)  


세 번째로 네이버 네이비즘에서 인터파크 서버시간을 보고 티켓팅을 한다. 티켓팅은 0.0001초의 싸움이기 때문에 컴퓨터 시간보다 더 정확한 인터파크 서버시간을 보고 티켓팅을 하게 되면 보다 정확하게 성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는 영어 나올 수 있게 미리 세팅해 놓고, 생년월일은 모바일에서는 입력이 없으나 PC에서는 메모장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미리 입력 후 복사해 둔다. 복사한 생년월일은 티켓팅을 할 때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창이 떴을 때 ctrl + v만 눌러 붙여 넣기 하면 더욱 빨리 티켓팅을 할 수 있다.

티켓팅을 할 때 띄워놓은 창의 페이지가 느려지고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문구가 뜨면 당황하기 쉽지만 그때 좌절하고 포기하지 말고 나만 느린 것이 아니라 모두가 다 느린 것이기 때문에 인내하고 새로고침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가는데 내가 열어놓은 페이지가 멈춰있다고 절대 좌절하고 포기할 필요가 없다. 티켓팅 2~3시간 후에도 예매를 성공한 경우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열어놓은 창의 예매하기 버튼이 뜨면 티켓팅을 시도하면 된다. 티켓팅을 할 때 결제는 신용카드 결제 말고 무통장 입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성공적으로 티켓팅을 완료하고 나서 입금은 그 이후에 하니까 그만큼의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의 한국에서의 콘서트가 오랜만에 열리는 만큼 되도록이면 더욱 많은 팬들이 티켓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많은 팬들이 티켓팅에 성공해서 기쁨을 만끽할 때 또 다른 한 편에서는 티켓팅에 실패한 팬들이 탄식을 하고 있을 것이 예상된다. 그래서 앞으로 방탄소년단의 국내 오프라인 공연도 더욱 자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를, 코로나로 부터 움츠려져 있던 공연계도 다시 활기를 띌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