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음악

뉴진스 멤버들과 데뷔앨범 타이틀곡 알아보기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by BaeBora 2022. 8. 24.
반응형

뉴진스_단체사진
하이브 걸그룹, 뉴진스

반응형

민희진의 새로운 걸그룹, 뉴진스

소녀시대, 샤이니 SHINee, 에프엑스 f(x), 엑소 EXO, 레드벨벳 Red Velvet, 엔씨티 NCT 등 SM 소속 아이돌들의 콘셉트를 주도하며 2009년 이후 발매된 많은 앨범 콘셉트와 앨범 아트들을 만들어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민희진이 새로운 걸그룹 뉴진스를 론칭했다. 다섯 명 모두 완성형 미모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 뉴진스의 그룹명에는 시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을 받아온 청바지(진)처럼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뉴진스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뉴진스 데뷔 앨범 타이틀 곡이 세 개나?!!!

데뷔 앨범 네 곡 중 무려 세 곡이 타이틀곡으로 
1. Attention (Title)
2. Hype Boy (Title)
3. Cookie (Title)
뮤비를 세 편이나 찍었다는 점에서 하이브의 자본력이 느껴진다.

알고 보면, Attention 뮤직비디오는 '무스탕:랄리의 여름'이라는 영화를 오마주 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사춘기를 겪는 다섯 자매가 자유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민희진과 뉴진스의 관계성을 떠올리게 한다.

민희진의 인터뷰에 의하면 멤버들은 모두 한국어, 영어 2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팬분들과 접점이 보다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특이한 점은 공식 프로필 없이 공격적으로 뮤직비디오부터 공개했다는 것이다. 그래도 모든 멤버들의 대략적인 신상이 알려진 상황이다.
하지만 현재 알려진 본명을 쓸지, 예명을 쓸지는 불분명하다고 한다. 

뉴진스 멤버들 알아보기 (혜인, 해린, 민지, 다니엘, 하니)

뉴진스 퍼포먼스 영상의 도입부와 엔딩을 장식했던 멤버, 혜인은 2008년생, 만 14세의 막내 멤버이다. 알고 보니 하이브의 대선배 방탄소년단의 팬으로 실제 방송에서도 혜인의 방탄소년단 덕질이 공개된 바 있다.

그녀는 작년까지 보니하니의 게임원정대 멤버로 출연했다. 이때 하이브의 선배,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멤버들과 만남을 가지기도 했다. 고작 1년 반 만에 엄청난 성장을 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최근 공개된 과거사진에서는 아기 때부터 완성된 미모를 자랑한다. 
원래 아이돌 지망생으로 유튜브를 하고 웹드라마도 찍고 커버 영상까지 공개했던 혜인은 2021년 5월을 기점으로 출연이 끊겼는데 이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던 것으로 보인다.

민희진은 한 인터뷰에서 막내 멤버 혜인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 거의 서른 살 차이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친구와 산책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의젓함이 있다고 칭찬했다.
막내 멤버답지 않은 성숙함이 있어 앞으로도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어텐션(Attention)의 하이라이트 부분의 센터로 미모가 화제가 되고 있는 해린은 완벽한 고양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2006년생 만 16세이다. 그녀는 처음에 혜린인지 해린인지 헷갈려하는 팬들이 많았으나 해린으로 알려졌다. 최소 Attention에서는 계속 센터에 서고 있어 하이브에서 미는 비주얼 멤버라는 추측이 있다.

Attention 뮤직비디오의 시작에 등장하는 초록 티의 주인공 민지는 '초록 티 누구야'라는 짤 댓글이 유명해지기도 할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녀는 2004년생 만 18세로 뉴진스의 맏언니이기도 하다.
민희진 걸그룹의 시작이었던 오디션 포스터의 주인공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었고 오디션 홍보영상에도 출연했는데 나이도 최연장자라는 점에서 가장 오랫동안 연습생을 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BTS의 Permission to Dance 퍼미션 투 댄스에 교복 입은 학생으로 출연한 것도 포착되었다. 

뮤직비디오 속에서 한눈에 보기에도 이국적인 페이스의 주인공, 그녀는 바로 호주와 한국 혼혈 다니엘이다.
2005년생으로 만 17세의 나이이며 아기 때 제법 TV 출연이 잦았다. 레인보우 유치원에 모지혜라는 이름으로 출연해 귀여운 매력을 뽐내기도 했으며 신화방송 키즈 특집에도 얼굴을 비췄다. 
당시 신혜성을 유독 잘 따라서 어린이날에도 따로 만났다고 한다. 

그리고 Attention 어텐션 작사가엔 다니엘이 등록되어 있어 음악적 능력도 기대가 된다. 

귀여운 양갈래 머리에 클로즈업 미모 공격을 날리는 멤버, 하니는 2004년 만 18세로 민지와 동갑이다. 
하니는 베트남 출신이다. 
베트남 출신 아이돌 데뷔는 걸그룹에서는 두 번째, 대형 기획사 중에서는 처음이라고 한다. 하지만 Hype boy 작사가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보아 한국어 실력은 수준급으로 예상된다. 

하니 역시 민지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이미 팬들 사이에서는 눈도장을 찍었다. 

베트남 출신이지만 너무 한국인 같고 분위기가 독특하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비주얼 멤버를 따로 고를 수 없을 만큼 모든 멤버가 출중한 미모로 관심을 받고 있는 뉴진스 이들의 자세한 공식 프로필은 무엇일지 궁금해지며 앞으로 공개될 곡들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